Re: 경옥고가 필요한 사람구분 > 갤이미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갤이미지

Re: 경옥고가 필요한 사람구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원한의원 댓글 9건 조회 397,031회 작성일 21-08-29 22:03

본문

글월 올려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우선, 무척 건강하신 부부이신 것 같아 듣기가 좋습니다.

남녀 중 누구에게 더 좋은 것인가에 대한 답은 없습니다.

한의학적 이야기가 대부분의 일반인들에게 황당한 느낌조차 든다고들 하십니다.

경옥고는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오장육부에 특별한 장애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진액이 부족해지는데

이러한 진액을 보충하는 것이 경옥고라 할 수 있습니다.

경옥고는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 데 피를 맑게 하는 방법이 이렇습니다.

예를 들어, 강물을 맑게 하기 위하여 두 가지 예를 들 수 있겠습니다.

첫째, 흐르는 강물이 맑지 않을 때 오물을 제거하거나 하천의 바닥을 파서 물의 흐름을 좋게 해서 물을 맑게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둘째, 흐르는 물의 양을 늘려서 수량을 많게 해서 강물 스스로 정화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경옥고는 위의 방법 중에 두 번째의 방법으로 피를 맑게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옥고의 주된 효능 가운데 청혈 보혈 효과라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피를 많이 만들도록 해서 결과적으로 피를 맑게 해주고, 피가 통하지 않는 곳까지 피를 통하게 하니 온몸에 여러 가지 좋은 효과들이 오게 된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만든 경옥고를 복용하시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효과에 있어 글월 올려주신 분과 같은 건강한 분들의 예를 들자면,

남자 여자 모두 공히 술을 많이 먹어도 취하거나 흔들림이 없다고 합니다. 소위 주량이 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경옥고를 복용함으로써 피를 맑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는, 술을 먹어 다시 만들어진 진액을 말려버리기 때문에 계속 즐겁게 술을 드시게는 해줄지 모르지만, 이것은 결국, 일종의 저축한 것을 바로 낭비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술을 과음해서 계속 드시면 남는게 없습니다.

그리고, 남자에게 좋다는 것은 정력에 좋습니다. 이것도 당연한 현상입니다.

여성에게는 월경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빈혈인 사람이 정상적인 월경을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다보니 환갑이 훨씬 지난 분들도 경옥고를 몇개월 장복하면 월경을 다시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잠시 이야기를 접고 마무리 즉 하고 싶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경옥고의 효과 효능은 참으로 만병통치약 같은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여기서, 한의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경옥고는 한의사만 경옥고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옥고라고 선전하는 건강식품들은 제품의 정식 명칭에 보시면 경옥고라고 표시하지 않으며, 법적으로 못합니다.

약사법 개정으로 인하여 일부 약국에서 한약을 취급할 수 있으나 100가지 처방에 한정한 것이며 경옥고는 불포함입니다.

이러한 구차한 설명을 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옥고가 다양한 좋은 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무조건이 아니며 이것을 판단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한의사입니다.

경옥고를 복용할 때 한의사의 처방에 의하여 복용을 하시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오랫동안 경옥고를 처방해 오면서 느끼는 저희 집안의 경험이기도 합니다.

한의사의 처방에 의하지 않고 무조건 드시는 경우 10명이 복용을 하실 경우에 한 두명이 효과를 봅니다.

하지만, 이것도 대단한 수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세간에 좋다고 하게 됩니다. 일부 아니더라는 분도 있습니다.

한의사의 처방을 받아 복용하시는 경우 10명 가운데 7-8명은 효과를 봅니다.

아마도 10분 모두 효과를 보아야 할 것인데 아닌 이유는 그분들이 한의사가 말씀드린 복용법을 지키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경옥고 효과를 보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하루 2-3회라는 복용 횟수를 지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한의사의 처방에 의하여 경옥고를 복용하시면 거의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두 분 부부께서도 비용 말씀을 하셨습니다. 비용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조금만 알아보시면 많은 한의원들이 상당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경옥고를 복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의원의 경옥고는 가격을 붙여놓고 파는 건강식품이 아니라 처방에 의한 한방의약품이기 때문에 가격을 고시할 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가까운 한의원이나 평소 아시는 곳에 가셔서 비용을 상의하시면 잘해드릴 것이라 믿습니다.

저희도 글월로 적을 수는 없지만 그리고 저희는 경옥고를 많이 만들고 있기 때문에 비용면에서 가능한 낮추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비용을 말씀드릴 때는 제가 그것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여러 분들께서 꿀, 인삼, 생지황, 복령의 각각의 가격을 계산해 보시면 소위 원가가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1.2kg 단지에 담은 경옥고가 가장 많습니다. 1,200g의 경옥고를 만들기 위해서 약재의 비율과 가격을 따져보면 알 수 있겠습니다. 저희 한의원에 오셔서 우리 사무장과 얘기하시면 원가 계산도 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죄송하게도 여기에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초라한 얘기지만 경옥고의 약재 가격의 비중은 경옥고 비용의 거의 60%에 도달합니다. 인건비도 고려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약재 원가 부담이 되지만, 대한민국의 많은 한의원들이 그렇게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한약은 한재 단위로 만들지만 만약 1.2kg의 경옥고를 다른 한약 한 재와 유사한 것으로 본다면 일반적으로 경옥고는 약 30kg을 커다란 단지에 한꺼번에 만들기 때문에 결국 인건비가 절약되지요. 그래서, 약재 원가 대비 매우 각박한 이문이지만 좋은 약 경옥고를 한의사가 책임지고 계승 발전시켜 가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들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300kg을 만든다면 원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3톤을 만들면 또 원가를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경험으로는 경옥고는 일정한 분량 이상을 만들면 정신이 흐트러져서 실수를 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최대 단위를 30kg 정도 수준 이하로 만들고 있으며, 또 최악의 경우 이 30kg을 모두 버려야 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잘못되면 그렇습니다. 경옥고 뿐만 아니라, 좋은 약을 위해서 한의사들은 약을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로부터 재료를 아끼면 일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마음에 들지 않는 구석이 있으면 버려야 합니다. 이것이 경옥고를 만드는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전문성이 담보되어야 할 것이고 전문성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전문성이라는 것이 실수를 적게 하거나 안 하는 것을 말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오늘 경옥고에 대한 얘기를 너무 많이 한 것 같습니다. 묻지도 않으신 부분까지 느스레를 뜬 것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고서 그 다음에는 그야말로 저희들만 한의원이 아니기 때문에 세상의 다른 한의원들과 경쟁을 해야 합니다. 만들기만 한다고 그것을 모두 무조건 소비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한의원에 두루두루 알아보시면 비용을 만족시켜드리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가까운 곳의 한의원부터 알아보실 것을 권하여 드립니다.

모쪼록 두서 없는 글에 대하여 널리 양해하여 주시고, 다소 주관적인 부분은 저의 소견이라 보시고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원한의원 원장 심리학박사 한의사 박연수 배상. 

댓글목록

불소님의 댓글

불소 작성일

비통님의 댓글

비통 작성일

<a href="https://newsite.co.kr/" target="_blank">홈페이지제작</a>

문법론님의 댓글

문법론 작성일

<a href="https://koreanzz.co.kr" target="_blank">백링크</a>

재가복지서비스님의 댓글

재가복지서비스 작성일

<a href="http://xacarero.co.kr/" target="_blank">폰테크</a>

남안님의 댓글

남안 작성일

<a href="https://hdevent79.kr/" target="_blank">인터넷가입</a>

삼익우님의 댓글

삼익우 작성일

<a href="https://fnsfood.kr/" target="_blank">제주맛집</a>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740
어제
777
최대
2,571
전체
220,230

그누보드5
상호: 제원한의원 / 대표: 한의사 박연수 / 사업자등록번호: 508-90-18529
주소: 대구시 수성구 청호로57길79 (황금1동) / 전화: 053-755-0068 문자: 010-2202-0068
Copyright © www.j8.co.kr. All rights reserved.